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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실현, 수정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 기법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기업들이 고객들의 성향과 욕구를 미리 파악해 이를 충족시켜 주고 기업들이 목표로 하는 수익이나 광고효과 등 원하는 바를 얻어내는 기법을 말한다. CRM은 단순히 제품을 팔기보다는 ‘고객과 어떤 관계를 형성해나갈 것인가’, ‘고객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가’ 등에 주안점을 둔다. 이런 고객 성향이나 취향을 먼저 파악한 뒤 이를 토대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한다.
CRV (Corporate Restucture Vehile)
기업구조조정투가죄사 부실자산정리를 위해 한시적으로 설립한 명목상 회사, 가상회자이자 배드뱅크를 의미한다.
CoRPA (Complemented RPA)
가트너는 프로세스 마이닝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전환의 기본 요소이며 실제 업무 프로세스와 성능을 가시화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최상의 기술임을 강조하고 있음. 따라서 초자동화를 추진하는 기업은 반드시 이 기술에 투자해야하며 또한 RPA와 프로세스 마이닝, 머신러닝 등을 결합한 CoRPA(Complemented RPA)를 활용하여 초자동화를 실현할 것을 적극 제안.
출처: koscom news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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